피부가 검어지거나, 탄력이 떨어지면 똑같은 상태이더라도 더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피부미백과 탄력에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글루타치온 - 500mg 전후 섭취
글루타치온은 항산화영양제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하루 적정 섭취량은 약 400~500mg입니다.
글루타치온은 간 기능의 개선에도 효과가 있고, 항산화작용이 뛰어나서 노화방지제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멜라닌 색소의 농도를 줄이는 효과가 있어서 피부 미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글루타치온은 무엇보다도 다른 항산화 성분과 함께 섭취할 때 더욱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네요. 게다가 체내에서 생성되는 성분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성분이기도 합니다.
알약으로 먹으면 흡수가 되지 않는다는 말이 있어서, 주사제로 맞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사제로 너무 많이 투여될 경우에는 알레르기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필요한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을 하시길 바랍니다.
500mg 제재의 가격은 대략 1 정당 500원에서 1000원 꼴로 브랜드나 포장량에 따라 다릅니다.
비타민 C - 2000mg~3000mg 전후 섭취
비타민 C 역시 흔히 피로해소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만 알려져 있지만, 글루타티온과 같이 항산화 비타민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자외선으로 인한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선블록 크림을 바르는 것과 더불어 빼놓지 마시기 바랍니다.
비타민 C는 수용성 비타민이라는 특징 때문에 일부러 많은 양을 복용하는 '오버도스'를 시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직까지 보고된 심각한 부작용은 없지만, 개인차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과도한 양은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2000mg 이상의 양을 한 번에 섭취하는 경우 설사 등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가루 형태의 비타민 C를 생수에 타서 하루 종일에 걸쳐 마시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일반적으로 가루형태와 알약형태로 판매되지만, 흡수효과가 좋은 것은 가루형태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략적인 가격은 1000mg을 기준으로 100원에서 200원 꼴로 브랜드나 포장량에 따라 다릅니다.
저분자 콜라겐- 건강기능식품 콜라겐
피부조직 구성입자로 알려져 있는 콜라겐 역시 중요한 영양제입니다. 소위 말하는 '속건조'를 개선해 주는 성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피부 손상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한다면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콜라겐의 경우에는 일반식품 콜라겐과 건강기능식품 콜라겐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조금 더 품질이 좋은 쪽이 '건강기능식품 콜라겐'이라는 점은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일반식품 콜라겐의 경우 가격이 더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콜라겐의 경우에는 다양한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으니 직접 비교해 보고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글루타치온, 비타민C, 그리고 저분자 콜라겐은 같이 섭취할 때 효과가 더욱 좋다고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르면서 이 영양성분들을 잊지 말고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댓글